'선녀들' 진세연, '세연TV'로 배우는 격동의 현대사…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입력 2020-12-07 11:16   수정 2020-12-07 11:17

선녀들 (사진=방송캡처)


‘선을 넘는 녀석들’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분당 최고 시청률은 10.1%까지 치솟았다.

7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연출 한승훈/ 이하 ‘선녀들’) 66회 격동의 현대사 특집 ‘그때 그 사람’ 편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9.3%(2부), 전국 가구 시청률은 8.6%(2부)를 기록했다. 이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수치로, 최근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는 역사 예능 ‘선녀들’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꾼 그날들에 대한 배움 여행이 펼쳐졌다. 설민석-전현무-김종민-유병재는 스페셜 게스트 진세연과 함께 ‘육영수 여사 피격 사건’, ’10.26 사태’, ’12.12 군사 반란’ 속 ‘그때 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방송 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는 ‘그때 그 사람들’ 문세광, 육영수, 차지철, 김재규 등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다.

특히 1979년 10월 26일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꾼 ‘역사적 유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10.1%까지 치솟았다. 중앙정보부 부장 김재규가 대통령 박정희를 살해한 10.26사태와 그날 밤의 이야기가 펼쳐졌고, 이를 다룬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유병재는 “’남산의 부장들’에도 유턴 장면이 나왔다”고 하며, 중앙정보부로 향하던 김재규가 차를 돌려 육군 본부로 갔던 명장면을 이야기했다. 김재규 역할을 맡은 이병헌의 열연과 함께 당시 숨막히는 상황을 짐작하게 하는 장면이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날 방송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을 비롯해, 5.16 군사 정변을 다룬 드라마 ‘제3공화국’ 등이 자료 영상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기도 했다. 진세연은 드라마, 영화로 현대사를 배우는 ‘세연TV’ 코너를 맡아, 조곤조곤한 목소리로 비하인드 설명을 덧붙이며 ‘역사 요정’ 활약을 펼쳤다. 역사책 속 몇 줄로만 배웠던 역사를 출연진들의 목소리, 그리고 드라마나 영화 등 참고 영상 등을 통해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선녀들’의 역량이 빛났다는 반응이다.

한편 다음 방송에서는 12.12 군사 반란의 긴박감 넘치는 타임라인을 따라가는 배움 여행을 예고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다 잡는 역사 스토리텔링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